2016년 10월 29일 토요일

남자가 기억해야 할 '세븐업'

★남자가 기억해야 할 '세븐업'★

1.clean up: 청결, 나이를 먹으면 고리타분한 냄새가 나니 항상 청결해라.

2. Dress up:패션, 나이를 먹고 편한 옷만 찾으면 주변 사람들이 늙은이 취급한다.멋지게 입어라.

3.Cheer up:웃음,나이를 먹으면 주름살이 팬다.그러나 웃음의 주름살은 아름답다.

4.Show up:당당함,나이를 먹으면 어깨가 움츠려 든다.당당하게 배에 힘주고 어깨를 펴라.

5.Shut up:침묵, 나이를 먹으면 '과거에 내가 어땠는데'를 반복한다.누구도 이런말을 듣고 싶어하지 않는다.나이들수록 입을 닫아라.

6.Give up:져라,알량한 경험을 가지고 젊은 사람들과 싸워 이기려 하지 마라.

7.Pay up:사라,선물 싫어하는 사람 없고, 밥 사주는 사람 싫어하는 사람 없다.

「남자의 품격」중에서...

나이를 먹다보면 몸도 마음도 내 뜻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즈음은 옛날과 많이 달라져서 노인의 연령도 뒤로 늦춰지고 나이레 비해 동안인 사람도 많습니다.

너무 나이 들어 보이는 것도 문제 이지만 그렇다고 너무 어려 보리는 것도 문제 입니다.

나이 들어 보이는 것은 이해해도 어려 보이는게 뭔 문제가 되냐고 물어보고 싶은 사람이 았을지 모르겠네요.

하나 예를 들자면 중고등학교 자녀를 둔 엄마가 대학생 처럼 하고 다니고 얼굴도 그렇게 보인다면 어떤 일이 생길까요.

친구를 데려 왔는데 친구가 엄마를 보고 부모 보다는 누나처럼 생각하고 사귀자고 말 할 수도 있는 상황이 벌어 질 수 있습니다.

심리학 이나 정신분석학 쪽에서는 이런 현상이 충분히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나이에 맞는 얼굴과 행동이 중요 하겠죠.

어쩌다 보니 옆길로 샌듯한 느낌...^^
나이 먹고 주름살 생기고 몸도 약해 지는데 주위의 시선까지 힘들게 한다면 참으로 고통 스러울것 같습니다.

꼭 남자만이 아니라 여자들에게도 적용되는 '세븐업'이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